News



대한항공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당사는 늘 고객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최근 COVID-19 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COVID-19 확산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항공편의 변경 또는 취소가 불시에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한항공은 현재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대 고객 안내 인력을 대폭 확대하여 고객 여러분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시시각각 변하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각종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출발일이 임박한 고객의 요청부터 순차적으로 처리 중에 있사오니, 이 점 고객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당사는 항공권 취소나 일정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의 어려움을 한시라도 빠르게 해결하고자 필요한 모든 조치를 계속 강구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히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더 보완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이 대응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기내 소독 및 살균 작업 강화

모든 항공기의 정기 소독 주기를 주 1회로 단축 적용하고, 미주행 및 중국, 이탈리아 도착 항공기는 매일 기내 분무소독을 실시합니다. 의심환자가 발생하면 해당 항공기는 격리 조치하여 절차에 의해 철저히 소독한 후 차기 비행편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공항 및 기내에 감염 예방 용품 비치

승무원을 포함한 고객 접점 현장에 있는 직원의 안전을 위해 기내 및 공항에 감염 예방 물품(손소독제 등)을 비치하고 있습니다. 기내 의심 환자 발생 시 주변 승객에게 제공될 수 있는 마스크와 환자 승객을 돌보는 승무원용 보호구도 별도로 탑재합니다.

기내 안내 방송 실시

탑승객 대상으로 기내방송을 통해 코로나 증세 발생시 취할 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있으며, 건강상태질문서 배포하여 검역소에 제출토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탑승객 발열체크 강화

인천 출발 전 노선 대상으로 탑승객 발열 여부를 점검하는 스크리닝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속장/탑승구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와 휴대용 체온계로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37.5도 이상 체온 승객의 경우 탑승을 제한하오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기내식 위생 강화

기내식 시설 전 직원 마스크 의무화 등 기내식 생산 위생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중국노선은 기내식을 일회용품으로 간소화 제공중이며, 현지에서 기내식을 공급 받는 홍콩, 타이베이, 베이징 등 노선은 인천 출발 시 왕복 기내식을 탑재하여 감염증 확산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 항공편 이용 정보 제공

국가별 출입국 제한 현황 새창 열기 , 항공편 비운항 정보 새창 열기 , 항공권 규정 새창 열기  등 코로나에 따른 항공편 이용 정보를 홈페이지에 제공하여 고객님의 불편을 줄이고자 만전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제휴 항공사 여행 정보

대한항공은 제휴 항공사와 함께 고객님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휴 항공사의 최신 여행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