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알레르기

기내식

대한항공은 안심하고 편안한 항공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기내식 제공 시 땅콩 성분이 함유된 스낵 또는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 일부 식재료의 경우 땅콩을 가공하는 동일 시설에서 제조되었을 수 있으므로 땅콩 알레르기 성분의 완전한 제거는 보장할 수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내환경

다른 승객들이 땅콩 제품을 기내로 반입하는 것을 제지할 수는 없으며, 이전 비행 시 남은 땅콩 성분이 항공기 통로나 좌석 또는 기내 공기에 남아 있을 가능성도 있어 완전한 Peanut-free 환경을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땅콩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승객께 다음과 같이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여행 시 주의 사항

1. 대한항공 비행편 이용 전, 여행이 적합한지 여부를 의사와 상의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2. 항공권 예약 시 땅콩 알레르기가 있음을 반드시 직원에게 알려 주시고, 탑승 수속 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3. 여행 동반자, 또는 가족들은 유사 시 필요한 처치법(예 : 에피펜 EpiPen 등)을 실시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동반자 없이 여행하실 경우, 해당 승객께서는 의사가 처방한 응급처치법을 직접 실시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4. 보안점검상의 이유로 응급상황 처치를 위한 의료용 주사기의 기내 반입 시에는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하오니, 반드시 함께 소지하여 주십시오.

5. 좌석 주변 확인 및 청소를 위해서 사전 탑승을 원하시는 경우 탑승구 직원에게 미리 알려 주시고, 이 때 필요한 세정제 등은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